(재)바보의나눔과 카카오페이가 16일 강원특별자치도 산불전문예방진화대에 안전장비를 전달했다. 사진=바보의나눔
(재)바보의나눔과 카카오페이가 강원특별자치도 산불전문예방진화대에 안전장비를 전달했다. 이들은 16일 전달식을 열고, 신불 진압용 헬멧·방화 두건·보호고글·장갑으로 구성한 안전장비 210세트를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바보의나눔 이윤나 총괄부장, 카카오페이 이윤근 ESG협의체장, 한국소방산업협회 김영정 본부장, 강원 산불방지센터 전욱찬 예방대책실장 등이 참석했다.
장비는 대형 산불이 가장 많이 발생했던 강원으로 우선 전달됐다. 이후 강원 산불방지센터를 통해 강릉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에도 배분된다. 최근 강릉 지역의 극심한 가뭄에 따라 산불 발생 위험이 더욱 커지고 있어서다.
이번 지원은 5월 4일 ‘국제 소방관의 날’을 맞아 바보의나눔과 카카오페이가 함께 진행한 ‘숨겨진 히어로, 산불예방진화대에게 안전장비를 더 가깝게’ 캠페인을 통해 이뤄졌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4월 30일부터 6월 16일까지 약 40일간 펼친 온라인 모금 캠페인에 기부금 1000여만 원이 모인 것이다. 여기에 카카오페이의 1억 원을 합쳐 총 1억 1000여만 원 상당의 안전장비 210세트를 구매할 수 있었다.
카카오페이 이윤근 ESG협의체장은 “산불 현장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이 부족한 안전장비로 겪는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위해 힘쓰는 이들을 위해 이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원 산불방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산불안전장비 기증을 통해 산불진화대원의 안전 확보는 물론 산불대응 역량 강화도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바보의나눔은 스스로를 ‘바보’라 부른 고 김수환 추기경의 사랑과 나눔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2010년 설립된 모금 및 배분 전문 단체(특례기부금단체)다. 인종·국가·종교·이념에 관계없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친다. 후원 문의 : 02-727-2507, 바보의나눔 모금홍보파트
박예슬 기자 okkcc8@cpbc.co.kr